현재 위치
  1. 게시판
  2. HISTORY

HISTORY

 

게시판 상세
제목 여름철 하객룩 고민 해결!
작성자 (ip:)


격식 있는 자리에 갈 일이 생길 때면 가서 어떻게 행동해야 할 지보다는 어떤 옷을 입을지가 더 고민되는 때가 있다.

특히 결혼식의 경우 이렇다 할 정해진 의상이 없다 보니 온전히 자신의 감각에 의존해야 하기 때문에 스타일링에 대해 고민하지 않을 수가 없다.

너무 과하게 차려입자니 결혼식의 주인공보다 더 주목받는 대참사가 일어날 수 있고, 너무 대충 입고 갔다가는 예의 없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이처럼 결혼식에서만큼은 스타일링의 완급 조절이 정말 중요한데 언제든 적당히가 가장 어려운 법 아니겠는가?

더군다나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3~4월 결혼식이 여름까지 밀리는 일이 많았는데 다른 계절보다 스타일링이 단조로운 여름 특성상 맘에 쏙 드는 하객룩을 고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고민해봤을 하객룩 스타일링, 하프크라이즈에서 해결해 보자.





  



우선 여름철 하객룩으로 피해야 하는 스타일을 먼저 짚고 넘어가자.

여름철 하객룩을 고를 때는 여름 스타일링의 기본 덕목을 좀 내려놓을 필요가 있는데 우선 여름철 필수품인 반바지와 샌들은 하객룩으로 적합하지 않다.

물론 반바지 수트 셋업이나 5부 기장의 슬랙스도 깔끔하긴 하지만 아직은 좀 이르다.

결혼식이 예전보다 많이 간소화되는 추세라고는 해도 예의까지 간소화할 필요는 없다.

 

 

그리고 여름 스타일링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튀는 색상도 피하는 게 좋다.

평소에 포인트 컬러로 제 몫 톡톡히 하는 베스트 아이템일지라도 결혼식에서는 워스트 아이템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주체할 수 없을 정도의 관종력을 보유하고 있더라도 결혼식 때만큼은 초인적인 인내심을 발휘해 주인공인 신랑과 신부에게 스포트라이트를 양보하자.

결혼식에서는 튀지 않는 하객이 가장 좋은 하객이다.

 







마지막으로 결혼식에는 무조건 정장이라는 생각은 버릴 필요가 있다.

예전에는 결혼식=정장이 국룰이었으니 하객룩에 대한 고민도 지금보단 덜했던 게 사실이다.

기껏해야 정장의 색깔이나 넥타이, 구두의 색 정도만 고민하면 됐었는데 결혼식 문화가 점점 캐주얼하게 변해가며 하객룩 또한 캐주얼하게 변하고 있다.

오히려 정장을 정석대로 쫙 빼입고 갔다간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 결혼식에는 꼭 정장이라는 생각은 버리자.

결혼식은 무도회가 아니다.


 

 

여기까지 읽었다면내가 시간에 돈까지 써가며 가는 건데 뭘 입고 가든 무슨 상관이냐?”라고 반문할 수도 있지만 지나치게 마이웨이를 고집하다간 인생이 외로워질 수도 있으니 기본적인 매너라 생각하고 조금만 신경 쓰자.

본문에 언급한 점 정도만 주의하면 하객룩으로 문제가 되는 일은 거의 없을 것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하프크라이즈에서 추천하는 하객룩을 만나 보자!

 




 

1. 격식 하면 셔츠! 셔츠 하면 화이트!

 


셔츠 하나만 잘 골라도 반은 성공이다.

거기에 슬랙스를 조합하면 무난하긴 하지만 센스 있게 스타일링 하기는 은근 어렵다.

그렇다면 청바지를 매치하는 건 어떨까?

격식을 차리려 노력했음을 보여주는 화이트 셔츠에 캐주얼함을 한 스푼 얹어준 꽤 센스 있는 스타일링이 될 수 있다.

여름철인 만큼 팬츠의 기장감은 발목이 보이는 9부 정도로 떨어지도록 하고, 페이크 삭스와 로퍼로 마무리하면 디테일도 꽤 훌륭하다.

더운 계절임을 고려했을 때 과하지 않은 오픈카라 스타일의 셔츠도 훌륭한 선택지가 될 수 있고, 셔츠 소매를 두 번 정도 무심하게 걷어 올려 주고 팔찌나 시계를 착용하면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2. 데일리(하객)

 

하객룩보다는 데일리룩에 더 가까워 보이지만 그만큼 결혼식이 많이 캐주얼해졌다는 방증이다.

상의는 캐주얼한 느낌이 짙은 오버핏 티셔츠 대신 레귤러 핏 티셔츠를 골랐고, 바지에 가지런히 넣어 단정한 느낌을 더했다,

하의로는 와이드 슬랙스와 그에 어울리는 부피감 있는 운동화를 골랐고, 양 손목에 팔찌를 착용해 너무 심심하지 않도록 스타일링 했다.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블랙 색상의 캐주얼한 아이템을 활용한 스타일링으로 다리가 짧거나 하체가 튼실한 체형에 추천하는 룩이다.

요즘 하객룩 추세와도 부합하면서 체형 보완 효과까지 있으니 고려해 보자.

 

 



 

3. 하객룩도 꾸안꾸가 대세

 

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셔츠는 기본적으로 꾸민 듯한 느낌이 배어 있는 옷이다.

대놓고 꾸민 듯한 느낌이 부담스럽다면 깔끔한 카라티를 추천한다.

단정한 카라 덕분에 적당히 갖춰 입은 느낌을 줄 수 있고, 스타일링도 어렵지 않다.

여름인 만큼 밝은 느낌을 위해 화이트 색상의 카라티를 골랐고, 통일감이 느껴지도록 크림색 팬츠를 착용했다.

여기에 페이크 삭스와 브라운 색상의 로퍼로 무게감을 주어 단정하면서 깔끔한 코디를 완성했다.

역시꾸안꾸는 항상 옳다.

 




 

4. 소재만 잘 골라도 중간은 가는 법

 

긴 팔 셔츠를 입자니 더울 것 같고, 반팔 셔츠를 입자니 혹시 나이가 들어 보이지는 않을까 고민이라면?

이럴 때는 린넨 소재의 긴 팔 셔츠가 답이다.

계절성이 강한 소재는 특정 계절에만 활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으나 계절에 맞게 활용한다면 소재만으로도 센스 있는 느낌을 줄 수 있다.

린넨 셔츠 자체가 단정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찢어진 청바지나 반바지를 함께 매치하지 않는 이상 단정한 무드가 무너지는 일은 없을 것이다.

 




 

 5.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하객룩

 

스트라이프 셔츠도 여름 하객룩으로 안성맞춤이다.

쭉쭉 뻗은 스트라이프 패턴 자체가 시원한 느낌을 주고, 스타일링도 딱히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슬랙스와 함께 활용해도 좋지만 청바지와 함께 매치하면 특유의 청량감이 더 극대화되는 효과가 있다.

화이트 스니커즈로 마무리하면 무더운 여름날 스타일까지 챙길 수 있는 하객룩 완성!

셔츠 소매는 무심하게 걷어 올려 주자.

 




 

6. 코튼 팬츠는 항상 옳다.

 

단정하고 깔끔한 하객룩을 원한다면 코튼 팬츠가 최선이다.

면 티셔츠만 입어도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특히 셔츠와 스타일링 했을 때 빛을 발한다.

여름인 만큼 발목이 보이도록 한 단 정도 롤업을 했고, 헨리넥 스타일의 셔츠로 깔끔함을 더했다.

스타일링 자체가 이미 충분히 단정하기 때문에 캐주얼한 스니커즈를 착용해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린 게 포인트다.

무난해 보이지만 어딜 가도 빠지지는 않을 그런 깔끔한 하객룩이다.

 

 


결혼식 문화가 점점 캐주얼하게 변해감에 따라 결혼식에 무조건 정장을 입어야 한다는 것도 옛말이 되었다.

하객들에게는 축의금 액수 말고도 또 고민해야 할 게 생겼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정장보다 훨씬 센스 있는 하객룩을 연출할 수 있으니 본문에서 언급한 코디를 참고해 하객룩을 스타일링 해보자.

처음엔 이렇게 편하게 입어도 되나 싶겠지만 적응하면 활동하기도 훨씬 편하고 하객룩에 대한 부담도 많이 덜어질 것이다.






첨부파일 PC.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 최민기 2020-07-24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하객룩은 항상 고민하게 돼요ㅠㅠ
  • 하프크라이즈 2020-07-27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축의금만큼 고민되는 게 하객룩 같아요ㅠㅠ
  • 김창연 2020-07-24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모두 하프크라이즈 옷인가요?
  • 하프크라이즈 2020-07-27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모두 저희 옷 맞습니다!
  • 채재성 2020-07-24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다들 댄디하시네요 ㅠㅠ
  • 하프크라이즈 2020-07-27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재성님 좋은 말씀 감사드려요🥰🥰
  • 김희성 2020-07-25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6번이 젤 무난하네요
  • 하프크라이즈 2020-07-27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통일감이 느껴져서 그런지 무난하고 단정해 보이죠?😊😊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