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HISTORY

HISTORY

 

게시판 상세
제목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 아닌 양말!
작성자 (ip:)




패션의 최고 난제는 '과연 패션을 완성하는 것은 무엇인가?’가 아닐까?

물론 패완얼이란 말이 굳어진 걸 보면 훌륭한 페이스가 그 난제의 정답에 가깝다는 것은 반박할 수 없는 사실이지만 모든 걸 갖춘 세계적인 스타들도 간혹 패션 감각으로 놀림을 받기도 하는 걸 보면 정답이라기엔 2% 부족한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오늘은 난제의 정답은 되지 못하겠지만 순수 스타일링 측면에서의 대안 하나를 제시하고자 한다.

 



스타일을 좌우하지는 않아도 스타일을 완성하는 것은 바로 양말이다.

잘 된 스타일링에서는 양말이 눈에 띄지 않고 자연스럽게 녹아든 느낌이 들지만 반대로 양말 스타일링을 잘못하게 되면 양말 하나가 룩의 분위기와 전체적인 밸런스를 해쳐 스타일링을 망치는 주범이 되기도 한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대부분 양말에 대해 깊게 고민하지 않는다.

그만큼 양말에 대해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건데 완성도 높은 스타일링을 위해서는 양말에 대한 고민은 필수라는 걸 꼭 기억해야 한다.

혹시 당신도 아무 양말이나 막 신고 있지는 않은가?

그렇다면 잘 왔다. 100% 정답은 아닐지언정 오답은 아닌 양말 스타일링 가이드가 여기 있다.



 


 

 

1. 스타일의 기본, 블랙&화이트

 


옷도 블랙이나 화이트 컬러가 가장 활용도가 높듯 양말도 똑같다.

아마 양말에 신경을 쓰지 않는 사람들도 이미 블랙, 화이트 컬러를 자주 신고 있을 것이다.

기본적인 컬러인 만큼 어떤 스타일과도 잘 어울리지만 굳이 따지자면 화이트 컬러의 양말은 캐주얼한 룩에 좀 더 최적화되어 있고, 블랙 컬러의 양말은 캐주얼한 스타일은 물론 모든 스타일에 활용할 수 있다.


 




이런 기본 아이템일수록 제대로 된 양말을 구매하는 게 중요한데 무조건 목이 긴 양말로 구매하자.

과거에 유행했던 발목 양말은 팬츠와 신발 사이의 경계에 애매하게 위치하기 때문에 스타일을 망치기 십상이다.

가장 좋은 것은 목이 아예 길어서 팬츠와 신발 사이의 경계를 완벽하게 메우거나, 아예 짧아서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다리 길이에 따라 알맞은 양말 길이가 따로 있긴 하지만 그건 반바지 스타일링을 할 때의 얘기고, 보통 목의 길이가 15~20cm 정도 되는 양말이면 가장 활용도가 높다.

최소 복숭아 뼈 위로 4~5cm는 올라오는 양말을 구매하면 짧은 팬츠와 긴 팬츠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다.

 


 




2. 페이크 삭스

 


페이크 삭스는 특히 발목이 노출되는 9부 기장 이하의 팬츠 스타일링에 많이 활용되며, 여름철 반바지 스타일링에 활용하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신었을 때 양말을 신지 않은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룩이 전체적으로 깔끔해지는 특징이 있어 발등이 훤히 보이는 신발과 잘 어울린다.

특히 여름철에 활용도가 높은 양말로 페이크 삭스를 여러 개 구비해 두면 여름철 양말 스타일링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주의할 점으로는 로퍼처럼 발등이 훤히 보이는 신발을 신을 때는 발등을 덮지 않는 페이크 삭스를 신어야 하며, 스니커즈나 운동화에 신을 때는 발등에 신발이 직접 닿기 때문에 위생상으로나 신발 관리 측면으로나 발등을 덮는 페이크 삭스를 신는 것이 좋다.

 

 




 

3. 포인트 양말

 


앞서 소개한 양말이 단순히 룩의 완성도를 더하는 보조적인 역할을 했다면 포인트 양말은 특정 스타일링에 제한적으로 활용되는 대신 전체적인 무드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영역부터는 흔히 말하는 패피들의 영역으로 스타일에 대한 이해와 감각이 부족하다면 쉽게 시도하기 어렵다는 걸 기억하자.

 







브랜드 로고가 크게 박히거나 스트라이프 패턴이 들어간 양말은 그나마 스타일링이 쉽다.

이런 스타일의 양말은 애슬레저 룩이나 스트릿한 스타일과 잘 어울리며, 기능성을 강조하기도 해 일상복은 물론 운동복과 함께 매치하기 좋다.

 

클래식한 스타일링에 많이 활용되는 패턴 양말은 대체로 컬러풀하거나 약간 정신없어 보이는 패턴이 들어가 있다.

그 화려함이 부담스럽게 다가올 수 있지만 개중에 무난한 색상으로 고른다면 의외로 스타일링이 그리 어렵지 않고, 룩의 완성도를 한껏 끌어올릴 수 있으니 한 번 도전해볼 법하다.

 





컬러 양말은 단순한 무지 양말임에도 불구하고 어지간해서는 도전하기 어려운 양말이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을 기억하면 이해하기 쉬운데 한 끗 차이로 패션 피플이 될 수도, 패션 테러리스트가 될 수도 있다.

컬러 매치에 자신이 없다면 블랙 또는 화이트 양말을 애용하면 되니 굳이 컬러 양말에 욕심을 낼 필요는 없다!

(정확히 말하면 욕심을 내서는 안 된다...)

 



 


 

양말 스타일링 팁

 


스타일링에 정답이란 없으나 정석은 있다.

평소에 양말 스타일링을 어려워 했다면 도움이 될만한 팁을 소개한다.

먼저 양말의 색상을 선택할 때는 깔맞춤을 생각하자.

톤온톤을 생각하면 이해가 쉬운데 예를 들어 올블랙 스타일링에는 블랙이나 그레이 계열, 크림진과 화이트 스니커즈에는 화이트나 베이지 계열을 매치하면 된다.

 



특히 컬러 양말은 톤온톤또는 톤인톤’, ‘세퍼레이션 배색’, ‘보색 배색등을 이용해 아주 다양하게 컬러 매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대신 색에 대한 감각이 상당히 요구되는 탓에 스타일링이 정말 까다로운 편이지만 어쨌든 정석은 존재한다.

보통 상의 색상과 비슷하게 매치하면 이질감이 없고, 원 컬러로 스타일링 하는 경우(주로 올블랙 또는 올화이트) 화려한 컬러의 양말로 포인트를 주면 좋다.

거듭 반복하지만 컬러 매치가 어렵다면 블랙&화이트 양말로 충분하다는 걸 기억하자.

 







색상이 아닌 질감으로 스타일링 하는 방법도 있는데 특성상 여름보다는 겨울에 많이 활용되는 방법이다.

트위드나 모직 소재의 팬츠에는 니트 또는 앙고라 양말을 매치하고, 코튼 팬츠나 얇은 소재의 팬츠에는 부드러운 질감의 면양말을 매치하는 것이 정석으로 통한다.

 

그리고 여름 한정이지만 양말만으로 체형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양말의 기장인데 쉽게 생각해 맨다리가 최대한 많이 노출될수록 다리가 길어 보인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런 측면에서 가장 좋은 선택은 페이크 삭스를 신는 것이고, 목이 길게 올라오는 양말을 신는다면 다 올려 신지 말고 조금 내려 신도록 하자.

아쉽게도 긴 팬츠를 입을 때는 해당 사항이 없다.

 







종아리가 굵은 게 고민이라면 종아리 의 밑부분과 발목 사이에 양말이 위치하도록 기장을 조절해서 신으면 양말이 경계를 가려줘 쭉 뻗은 다리로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고, 오다리가 심하다면 양말의 바깥 부분을 안쪽 부분보다 잡아당겨 신으면 다리가 곧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첨부파일 PC.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 김현 2020-08-28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히스토리 간만이네요~
  • 하프크라이즈 2020-08-31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한창 F/W 시즌 준비하고 있습니다!

    곧 출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오재협 2020-08-28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얼굴만 완벽했어도 양말따위...
  • 하프크라이즈 2020-08-31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그렇긴 하지만ㅠㅠㅠ 양말 지분도 상당합니다!
  • 채재성 2020-08-28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양말까지 신경 써야하는 멀고도 먼 패피의 세계..ㅠㅠ
  • 하프크라이즈 2020-08-31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양말 스타일링이 어려우시면 목이 긴 블랙&화이트 양말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 김희성 2020-08-28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양말은페이크샥스
  • 하프크라이즈 2020-08-31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가장 유용한 양말인 것 같아요!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